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여행&레저플러스

영화 속 아름다운 길을 찾아 나서다⑴ 2016.12.15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매월 이달에 걷기 좋은 걷기여행길 10곳을 선정한다. 12월에는 우리에게 감동을 선사했던 영화 촬영지를 만나러가는 시네마 로드 10선을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이달의 추천 길에서는 영화 속 영상으로 보았던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길을 만날 수 있다. ‘걷기여행길 종합안내포탈(www.koreatrails.or.kr)’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안산자락길.JPG안산자락길 (서울 서대문구)

 

 

안산자락길은 독립공원, 서대문구청, 연희숲속쉼터, 한성과학고, 금화터널 상부, 봉원사, 연세대학교 등에서 쉽게 숲길로 들어갈 수 있어 접근성이 뛰어나다.

접근경로가 다양한 만큼 출발지에 따라 느낌도 확연히 다르다.

옛 서울의 서쪽 관문인 독립문사거리 옆 독립공원과 서대문 형무소가 있고, 그 뒤로는 안산의 한적한 숲길을 따라 자락길이 조성되었다.

안산 자락길은 총연장 7㎞로, 계속 거닐다 보면 다시 출발한 곳으로 돌아오는 ‘순환형 무장애 숲길’로 만들어진 것이 특징이다.

누구나 쉽게 걸을 수 있으며 2시간 정도 소요된다.

 

▷길 위의 영화 : 영화 ‘밀정’, ‘흑수선’, ‘광복절특사’, ‘한반도’ 이외에도 수많은 영화가 서대문형무소역사관에서 촬영되었다.

▷코스경로 : 한성과학고~안산천약수터~무악정~연흥약수터 부근~시범아파트철거지~한성과학고

▷문의 : 02-330-1938

 

 

동네골목길세종마을.JPG세종마을 (서울 종로구)

 

동네골목길관광코스 16코스인 세종마을은 인왕산 동쪽과 경복궁 사이에 위치해 있다.

이곳은 조선시대 중인과 일반 서민의 삶의 터전이었다. 세종대왕의 생가터, 백사 이항복의 집터가 있다.

또한 겸재 정선의 인왕제색도와 추사 김정희의 명필이 탄생한 마을이기도 하다.

근현대에는 이중섭, 윤동주, 이상, 박노수 등이 거주했다.

현재 600여 채의 한옥과 골목, 전통시장, 소규모 갤러리, 공방 등이 있다. 거리는 4㎞로 1시간30분정도 소요된다.

 

▷길 위의 영화 : 영화 ‘최악의 하루’가 서촌 일대에서 촬영되었다.

▷코스경로 : 대림미술관~통의동 백송 터~창의궁 터~창성동 한옥마을~쌍홍문 터 및 해공 신익희 가옥~자수궁터~쌍홍문 터~해공 신익희 가옥(제한개방)~선희궁 터~국립 서울 농 맹학교 담장벽화~자수궁 터~박노수 가옥(비개방)~기린교~이상범 가옥 및 화실 ~세종대왕 나신 곳~자하문로

▷문의 : 02-2148-1855

 

 

부산스토리투어1코스영도.jpg깡깡이길&흰여울길(부산 영도구)

 

부산 원도심 스토리투어(6개 코스) 중 1코스 깡깡이길은 항구도시 부산 사람들의 치열한 삶을 느끼기에 충분한 곳이다.

자갈치시장, 영도다리 조선산업이 최초로 시작된 남항 등 영화 단골 촬영장소가 있는 길이다. 거리는 4㎞로 1시간 30분 소요된다.

5코스 흰여울길은 영화 변호인으로 잘 알려진 흰여울문화마을과, 굽이치는 파도와 더불어 절경을 이루는 절영해안산책로가 있다.  거리는 2㎞로 1시간 정도 소요된다.

 

부산스토리투어5코스.jpg▷길 위의 영화 : 1코스 깡깡이길에서는 영화 ‘퍼펙트게임’과 ‘친구’를 촬영한 영도다리를 만날 수 있다. 5코스 흰여울길에 영화 ‘변호인’, ‘범죄와의 전쟁’ 촬영지가 있다.

▷코스경로 : (1코스 깡깡이길)남포동 부산종합관광안내소~중구관광안내소~영도대교~용도경찰서~영도도선장~대평동~용신당, (5코스 흰여울길) 절영 흰여울 문화마을 운영지원센터~맏머리 계단~변호인 촬영지~이송도전망대~흰여울마을예술공방

▷문의 : 051-780-2168

 

 

자료제공: 한국관광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