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최신 브라우저로 업데이트 후 일자리 검색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취업플러스

[취업뉴스] 현대자동차그룹, 협력사 온라인 채용박람회 개최 2020.09.08



현대자동차그룹이 주최하는 협력사 채용박람회가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현대자동차그룹은 코로나19로 위축된 자동차산업 고용을 되살리고 협력사들과의 동반성장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이번 온라인 채용 박람회를 기획했다.

올해로 9년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코로나 감염 확산 예방에 동참하기 위해 온라인 형태로 3주간(7~25일) 개최된다. △부품 협력사 △자동차 정비 협력사 △설비·원부자재 협력사 등 전국적으로 총 280여개의 협력사가 참여한다.

2012년 시작한 현대차그룹의 협력사 채용박람회는 대기업이 지원하는 국내 최초 협력사 채용박람회로 채용상담 등을 통해 실제 채용으로 연결되도록 현대자동차그룹이 행사 기획 및 운영에 이르기까지 재정적인 지원 등을 전담하는 국내 대표 동반성장 프로그램이다.

구직자는 온라인 채용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가입 및 온라인 지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합격자에게는 별도 통보를 거쳐 홈페이지상에서 온라인 면접을 진행하게 된다. 또 자동차부품사 협동조합인 ‘자동차산업협동조합’의 ‘자동차산업 퇴직인력 재취업 지원사업’과도 연계해 경력직 채용 온라인 상담도 진행된다.

이번 온라인 채용 박람회는 코로나시대 자동차산업의 새로운 채용 트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1회성으로 그치는 여느 채용박람회와 다르게, 온라인 박람회 종료 후 해당 홈페이지를 일부 개편해 자동차부품사 등 자동차 관련 기업들의 특화된 상시채용 정보를 구직자들에게 연중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협력사 상시채용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현대자동차그룹 관계자는 “코로나로 위축돼 있는 채용시장에서 대기업과 협력사 상생을 통해 자동차 부품산업 및 연관분야 구직자에게 소중한 희망과 도전을 담아내는 3주간의 온라인 채용박람회를 기획했다”라며 “박람회 기간은 물론, 모든 온라인 채용 및 상담 등이 차질없이 진행되도록 그룹차원에서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앤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