벼룩시장 - 좋은 사람들의 생활정보 시장 [B1]
HOME > 벼룩시장 기사보기 > 라이프플러스
지역벼룩시장 바로가기

라이프플러스생활에 플러스가 되는 알찬 정보 벼룩시장 속 또 하나의 신문

 

2017-02-21 겨울이 되면 두터운 옷들로 옷장이 묵직해지는 만큼 콧속에도 묵직한 변화가 찾아온다. 간질간질, 시도 때도 없이 흐르는 콧물에 ‘아 겨울이 오는구나’ 먼저 느끼는 이들, 바로 알레르기성 비염 환자다. 환절기에는 물론이고 요즘같이 추운 날이 계속 이어지는 겨울이면 증상이 심해져 가려움증에 눈물까지 흐른다.
2017-02-14 건강검진을 할 때는 자신의 건강상태와 가족력, 나이 등을 고려해야 한다. 특정 질병을 기존에 앓았던 사람들이 검진 받아야 할 항목 역시 달라진다. 건강검진 전에 설문지에 자신의 질병력이나 가족력 등을 가능한 한 꼼꼼하게 적어 의사에게 알려야 한다. 친인척 중 50세 이전에 대장암을 겪은 사람이 있면 대장암 검사를 다른 사람보다 일찍 시작하는 것이 좋다.
2017-02-07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는 실생활에서 많이 사용하는 주방용품 중 도자기, 유리, 법랑 및 옹기류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국민들에게 올바른 사용방법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식약처는 국민들이 주방용품을 안전하고 올바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올바른 사용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며, 국민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홍보용 리플릿을 배포한다고 밝혔다.
2017-01-26 농촌진흥청은 소비자에게 우리 농식품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매달 ‘이달의 식재료’를 선정·발표한다. 1월에는 ‘들깨·미나리·감귤’이 선정됐다. 농진청은 추천하는 이달의 식재료의 영양학적 특성, 구입 요령, 손질법 등과 함께 이달의 식재료를 주재료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조리법도 제공한다.
2017-01-24 2017년 한 해를 건강하게 지내기 위해서는 1년 건강 계획을 미리 짜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계절의 변화에 따라 매달 달라지는 질병의 유형을 제대로 파악해 대비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온 가족이 함께 월별로 조심해야 할 질환과 예방 대책을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서부지부 건강증진의원 최중찬 원장을 통해 알아보자.
  1 2 3 4 5 6 7 8 9 10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