벼룩시장 - 좋은 사람들의 생활정보 시장 [B1]
HOME > 벼룩시장 기사보기 > 창업플러스 > 신사업아이디어
지역벼룩시장 바로가기

창업플러스생활에 플러스가 되는 알찬 정보 벼룩시장 속 또 하나의 신문

신사업아이디어

2017-02-15 ‘부패 측정 패치’는 음식의 부패 상태를 측정하여 건강한 식생활을 도와주는 새로운 수단이다. 유통기한이 며칠 지나버린 우유나 요구르트를 먹어도 될까? 아니면 그냥 버려야 할까? 유통기한을 파악하기 곤란한 반찬류는 어떻게 해야 할까? 반대로 식품이 아까워서든 실수로든 먹게 되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다.
2017-02-08 ‘시리얼킬러카페’는 영국 스타트업계에서 주목 받고 있는 특이한 카페다. 100가지가 넘는 시리얼을 종류대로 판다. 세계 곳곳의 시리얼을 종류대로, 맛대로 다 파는 셈이다. 또 12가지의 우유와 20가지의 토핑도 덤이다. 런던에 처음 생겨 인기를 끌었고, 최초 시리얼 카페로 홍보됐다.
2017-02-01 최근 1인 식당이 유행하고 있다. 그러나 많은 1인 식당 중 치킨집은 찾아보기 어렵다. 치킨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대중적으로 좋아하는 음식이다. 별그대에서 시작된 ‘치맥’ 열풍이 세계적으로 유행한 것이 이를 반영한다. 때문에 치킨만을 타겟으로 한 이 사업의 아이디어는 다른 1인 음식과 비교하였을 때 성공 가능성이 더욱 크다고 할 수 있다.
2017-01-04 ‘아름다운 나의인생, 추억 기록서비스’란 가칭 ‘BMRS(Beautiful in my life, Memories Recording Services)’사업이다. 정보통신기술과 감성서비스를 융합한 것으로 ‘평범하게 살아온 개인들의 아름다운 인생 추억들을 기록해 스토리텔링기법 적용된 다큐멘터리영화로 제작해서 제공하는 감성서비스’이다.
2016-12-14 트렌스포머형 2부제 점포는 낮과 밤에 각각 다른 간판과 인테리어 분위기로 한 매장에 두 점포를 운영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점포의 가동률을 높이는 이 형태의 사업은 낮엔 주꾸미 집으로 주로 밥 손님을, 밤엔 맥주전문점으로 술 손님을 타깃으로 영업한다.
  1 2 3 4 5 6 7 8 9 10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