벼룩시장 - 좋은 사람들의 생활정보 시장 [B1]
HOME > 벼룩시장 기사보기 > 여행&레저플러스
지역벼룩시장 바로가기

여행&레저플러스

[여행&레저플러스] 1월에 걷기 좋은 길 ‘맛과 멋이 있는 포구여행’⑴ 2017-01-12

 

 

새해엔 사랑하는 이들과 여행을 떠나보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매월 이달에 걷기 좋은 걷기여행길 10곳을 선정한다. 1월에는 맛과 멋이 있는 포구 걷기여행길 10선을 선정했다. 이달의 추천길은 ‘걷기여행길 종합안내포탈(www.koreatrails.or.kr)’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해운대삼포길.jpg▷ 해안누리길 해운대삼포길

 

해양수산부 선정 전국의 52개 걷기 좋은 해안길인 해안누리길 중 하나다. 해운대 입구인 동백섬에서 시작하여 미포, 청사포, 구덕포를 거치는 길이라 삼포길이란 이름을 얻었다.

겨울철 해운대해변과 송정해변에서 연인이나 가족들이 추억을 쌓고, 미포~송정역 동해남부선 폐철도 구간은 바다를 끼고 걸어 운치 있다.

 

코스경로 : 동백섬~해운대해수욕장~미포~청사포~해마루~송정해수욕장~죽도공원(7㎞)

문의 : 02-741-5278

 

 

인천둘레길14코스.jpg▷ 인천둘레길 14코스

 

인천의 옛 부두를 돌아보는 코스로, 이색적인 풍경과 활기 넘치는 어민들의 삶의 모습을 볼 수 있다.

특히 이 길 위에는 동화 ‘괭이부리말 아이들’로 유명한 만석동 달동네가 있어 과거 피난민들의 희로애락을 느낄 수 있다.

 

코스경로 : 인천역~대한제분입구~북성부두~동일방직앞~화평동냉면거리입구~민들레국수집~화도진공원~만석부두~화수부두~인천송현초교~동인천역(8.6㎞)

문의 : 032-433-2122

 

 

경기도평화누리길1코스.jpg▷ 경기도 평화누리길 1코스

 

넉넉한 인심이 풍기는 어시장인 대명항에서 시작된다. 전구간이 염하강을 바라보며 철책선을 따라 걸을 수 있다. 코스중간에는 평화를 염원하는 다양한 미술작품이 전시돼 있고, 철책선을 따라 그려진 벽화도 감상할 수 있다.

코스를 걷다보면 조선시대 진영 덕포진을 지나고, 해질녘 풍경이 아름다운 김포CC 에 도달하면 긴장감을 벗어나 평화로움을 느낄 수 있다.

 

코스경로 : 대명항~덕포진~원머루 나루~김포CC~문수산성 남문

문의 : 031-980-2742

 

 

해파랑길41코스.jpg▷ 해파랑길 41코스

 

동해안 최대의 활어시장인 주문진 어시장이 주변에 있고 양양의 대표 미항 남애항을 코스 중간에 만나게 된다.

백사장이 아름다운 주문진해변을 시작으로 향호해변, 기경해변, 원포해변, 남애해변, 인구해변 등 짙푸른 겨울바다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양양 8경에 속하는 남애항과 죽도정을 코스 중반과 종착지에서 만나면서 한적한 해변 풍광과 분주한 포구의 풍경을 만나게 된다.

 

코스경로 : 주문진해변~향호~남애항~광진해변~죽도정입구

문의 : 02-6013-6610~2

 

 

▷ 태안해변길 1코스

 

바다의 고어인 ‘아라’에서 그 명칭이 유래된 바라길은 학암포-구례포-먼동-신두리로 이어지는 아름다운 해변과 숲길이 있다.

시작점인 학암포자연관찰로에서는 셀프가이드가 가능하도록 해설안내판이 설치되어 있어 가족단위 탐방객에게 추천할 만한 코스다.

코스 막바지에 있는 우리나라 최대의 해안사구인 신두리 사구(천연기념물 제431호)에서는 겨울만의 독특한 풍경을 만날 수 있다.

 

코스경로 : 학암포자연관찰로~학암포탐방지원센터~모래포집관판데크~먼동해변~먼동전망대~능파사~모재쉼터~신두리사구~신두리해변

문의 : 041-672-9737~8

 

자료제공: 한국관광공사

김영의 기자 yek@mediawill.com

 

목록보기

독자의견

내용(0) 아이디 작성일
의견쓰기
의견쓰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