벼룩시장 - 좋은 사람들의 생활정보 시장 [B2]
HOME > 벼룩시장 기사보기 > 취업플러스
지역벼룩시장 바로가기

취업플러스

[취업플러스] 건설근로자공제회에 ‘가족힐링캠프’참가 신청하세요 2017-04-03

 

 

건설근로자공제회는 시간적·경제적 사유 등으로 평소 여행기회가 많지 않은 건설근로자 부부(가족)에게 힐링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오는 4월 19일까지 건설근로자 ‘가족힐링캠프’참가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건설근로자공제회는 지난 2010년부터 ‘가족힐링캠프’사업을 시작하여 7년간 총 541명에게 무료여행 기회를 제공했다.

또 작년에는 그 간 참가자들의 요구를 반영하여 최초로 해외여행(중국 상해)을 실시했다.

금년에는 작년과 동일하게 총 40쌍의 건설근로자 부부(가족)에게 5월 중 2회에 걸쳐 ‘일본 큐슈’지역에서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가족힐링캠프’참가 신청자격은 퇴직공제 총 적립일수가 1년(252일) 이상이고, 2016년도 근로내역이 1일 이상 적립되어 있는 건설근로자다. 다만, 기 참가자 및 외국인 근로자·신청 당시 퇴직공제금 기수령자·청구 중인 자는 신청대상에서 제외된다.

참가 신청자격에 해당하는 건설근로자는 건설근로자의 생활 속 모습이 그려진 감동적인 이야기를 사연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 시 1인 1사연만 제출이 가능하고 동반가족은 건설근로자의 배우자 또는 자녀 1인으로만 제한된다.

건설근로자 ‘가족힐링캠프’에 참가 신청하기 위해서는 ‘건설근로자공제회 홈페이지(www.cwma.or.kr)’에서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가족힐링캠프’참가 신청서 및 신청 사연 등 구비서류는 3월 30일부터 4월 19일 18:00시까지 전국 6개 지사나 9개 센터에 직접 방문해 제출하거나 등기우편, 팩스로 접수하면 된다.

건설근로자공제회는 신청자를 대상으로 자체 사연공모 ‘심사위원회’를 통해 최종 참가대상자를 선발하여 5월 중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공제회 권영순 이사장은“평소 여행기회가 많지 않은 건설근로자 가족에게 이번 가족힐링캠프가 가족 간에 사랑을 돈독히 하는 좋은 기회가 되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또 권 이사장은 “향후 더 많은 건설근로자들에게 기회가 주어질 수 있도록 복지사업 관련 예산을 적극 확대해 나가는 것은 물론 건설근로자 중심의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목록보기

독자의견

내용(0) 아이디 작성일
의견쓰기
의견쓰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